기존에 사용하던 릴리즈는 인터벌 기능이 있는 Seculine의 소니용 Twin1 ISR(i04) 유선릴리즈였다.
크기가 작아 휴대하기도 편하고 가성비도 괜찮은 제품이었지만 딸아이가 가지고 놀다가 사망하게 되었다.ㅠㅠ
같은 제품을 구매할까 고민하다 비교적 리뷰나 정보가 별로 없는 HORUS BENNU 타이머 릴리즈 S1를 사용해 보기로 마음먹었다.

구성품은 설명서와 건전지가 전부다.
아쉬운건 설명서가 중국어와 영어라는 점..;; 다행히 구글링을 통해 한글 설명서를 찾을 수 있었다.
이 제품은 케이블이 본체와 분리되지 않는다.
케이블 길이는 대략 92㎝ 정도로 적당한 길이다.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AAA 건전지 2개가 들어간다.
충전지를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과 동시에 제품의 크기가 타 릴리즈에 비해 크다는 점이 단점이다.
코인형 리듐전지였다면 제품의 크기를 상당 부분 줄일 수 있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을 해 본다.

재미있는 사실은 외형과 기능이 니콘 정품 릴리즈 MS-36과 같다는 것이다.
다른 점이라곤 가격이 정품보다 저렴하다는 것이지만 호환용 릴리즈 치고는 그래도 비싼 가격이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군더더기 없이 심플하다. 중국 OEM이라 내구성은 크게 기대 하지 않는다.

Twin1 ISR과 크기를 대충 비교해 보았다. 대략적인 크기는 넓이 3.8㎝, 두께 1.7㎝ 정도다.
솔직히 이렇게 크기 차이가 있을 줄 몰랐다.
사진상으로 보이는 크기와 실물의 차이가 있으니 구매할 때 정확한 크기를 확인할 필요가 있을 것 같다.

조명기능이 있어 야간촬영도 무난하다. 조명 시간은 대략 5~6초 후 자동으로 꺼진다.
자동소멸보다는 스위치로 OFF 할 수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

아직 실사용을 해 보지 못해 구체적인 기능에 대해서는 평가를 못 하겠다.
다만,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디자인은 만족할 만한 제품임은 틀림없다.
특히 닉혼 유저라면 정품에 비해 가격적인 매리트가 있기 때문에 구매를 고려해 볼만 하다.
단점이라면 타 릴리즈에 비해 크기 때문에 휴대성이 다소 떨어진다는 점과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가격이 호환용 릴리즈 치고는 비싸다는 정도가 될 것 같다.


MC_36 사용설명서.pdf